직추여맛 18 (여의도맛집추천) - 여의도 강공순 할매집

직추여맛
여의도 직장인이 추천하는 여의도 맛집 18
강공순 할매집 전복신랑 해물각시
잘 먹을 수 없는 낙지 연포탕을 칼칼하게 먹을 수 있는 곳

해장할 때 흰 국물에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그러면서도 깔끔한 해물탕이 생각 난 적 없으신가요? 조개탕을 먹기엔 조금 부족하고 칼칼하게 먹자니 대부분 고춧가루를 넣어서 맵지요. 단백하면서도 하얀 국물이 생각 날 때 가고 싶은 곳. 바로 강공순 할매집입니다.

음식을 받기 전까지는 여의도의 대부분의 맛집이 그렇듯이 흔하고 낡고 오래된 인테리어에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할매탕을 시키면 바로 그런 느낌은 사라지고 말죠. 이곳에서 유명한 할매탕은 특 2만원, 일반 1만4천으로 싼 가격은 아닙니다만 재료가 남다릅니다. 커다란 전복과 조개를 비롯한 낙지도 팍팍 들어있고요. 미나리로 국물 맛을 시원하게 유지하면서도 청량고추로 칼칼한 국물 맛을 냈습니다. 할매탕을 풀어서 쓰자면 전복 조개 낙지 연포탕 정도로 설명 할 수 있겠네요.

가게는 2층으로 되어있고요. 2층은 좌식 식탁입니다. 삶은 문어나 전복회 낙지 등 신선한 해물재료는 땅끝 해남에서 산지직송 한다고 하네요. 해물은 신선함이 생명인데 맛을 보면 신선한 재료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SBS 맛대맛에 출연한 계기로 좀 더 유명해 진 것 같지만 그것이 아니라도 충분히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흔하지 않는 깔끔하고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낙지연포탕(할매탕)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니까요.

저녁에 가서 술안주로 먹기 딱~ 

점심에 가면 다들 할매탕을 먹고 있답니다ㅋ 

여의도 강공순할매집 (전복신랑 해물각시)
해물요리, 해장
추천메뉴 : 할매탕 14,000
기타 : SBS 맛대맛 출연
주소 : 여의도동 44-21번지 (중앙빌딩 1층 뒤편) (찾아가실 때 번지 주소로 찍어가세요. 상호 명으로 검색하면 잘 안 나오더라고요.)
전화번호 : (02)761-0604
가까운역 : 여의도역 5번, 샛강역 1,2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