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버즈Buzz lightyear 피규어의 7가지 특징


토이스토리3가 나오고 나서 버즈 라이트이어 인형도 많아졌다.
사실 우디를 산다고 한다면 thinkway toys의 우디를 산다면 대략 후회가 없을 것이다.
나도 구매했지만 정말 비슷하고 디즈니 스토어에서도 팔고 쉽게 구할 수 있다.
하지만 버즈는 정말 다양하다.

디즈니 스토어에서는 1)그냥버즈 2)벨트버즈(토이스토리2) 3)춤추는 버즈 등 이 있고,
우리나라에서 미미월드가 박스만 바꿔서 수입한 버즈는 1)그냥버즈 2)무선조종버즈(스페인어지원)이 있다. 뭐 찾아보면 더 많겠지만 대략 이정도.

하지만 그 어느 것도 진짜 버즈와 다르다고 느끼는데,
내가 생각하는 완벽한 버즈는 다음과 같다.

1) 헬멧 버튼으로 열기
영화에서는 1편 부터 버즈는 버튼으로 헬멧을 열고 닫는다. 그런데 왠만한 피규어들은 모두 손으로 헬멧을 여닫아야한다. 버튼으로 "우쉬~" 하고 열려야한다규!!!!
팁으로 영화에서는 헬멧이 전부 열리는데, 대부분의 인형은 반만 열린다. 반은 노노 전부 열려야한다구 헌드레드퍼센트!!!!

2) 버튼으로 날개펴기 + 날개 불빛
가슴의 빨간 버튼을 누르면 날개가 펴져야한다. 그리고 당연히 날개에 불빛이 반짝반짝해야한다. 이것도 1편 부터 나오는 설정이고 아주 중요하다.

3) 등의 버튼으로 손이 아래위로 움직이기
이건 토이스토리1에서 나오는 설정인데 버즈를 방패삼아서 뒷걸음질치며 도망가는 씬이 있다. 거기서 버즈를 잡아서 뒤의 버튼을 누르면 한쪽 팔이 아래위로 움직인다. 가라데(한국에서는 태권도로 번역됨) 버젼 버즈 설정인것 같은데, 피규어에 이런 기능이 없더라규!!!

4) 등의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스페인어로 전환
토이스토리 3에서 나오는 5초이상 누르면 스페인어로 전환되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 이번에 나온 피규어중 스페인어를 하는 것은 봤는데, 5초이상 눌러서 스페인어를 하는 것 같진 않고 그냥 영어랑 스페인어를 섞어서 말하는 것 같다. 그건 안된다규!!

5) 우주선 박스 + 설명서
영화 1편에서 나오는 박스는 아주 중요하다. 당연히 우주선 박스에 들어있어야 하고, 영화에서 나온 설명서(3편에 나옴)도 같이 들어있어야 한다.

6) 레이저불빛, 팔의 무선통신장치(스티커), 가슴에 3버튼 + 야광!!!
이건 기본으로 있어야 겠지. 팔에 불빛나오고, 팔을 열면 스티커로 통신장치 있어야하고, 누르면 말하는 버튼도 3가지 있어야 한다. 사이즈도 당연히 영화사이즈와 같아야한다. 약 12인치쯤?
그리고 사소하다고 생각될지 모르나 버즈는 야광이다. 그러므로 당연히 불이 꺼지면 버즈몸체에서 연녹색부분은 야광이 되어야 마땅하다!!!!

 7)추가 구매 가능했으면 좋은 것들
이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더 좋다. 버즈라이트이어 상품 광고가 들어있는  CD(1편에 나옴), 탈부착가능한 유틸리티벨트(2편에 나옴), 광선총(우주전사버즈에 나오는 총)

이렇게 모든 기능을 갖춘, 영화의 버즈랑 똑같은 버즈는 왜 없는 걸까 ㅠㅠ
사실 우디는 thinkway toys에서 만든 것이 너무 진짜 같아서 너무 마음에 드는데(사실 얘는 뒤에 줄 잡아당기는거 말고 딱히 다른 기능이 없으니.;;) 버즈는 모두 갖춘 것이 없다. 특히 헬멧이 저절로 열리는 걸 찾기가 ㅠㅠ

영화의 버즈랑 같은 버즈가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